본문 바로가기
  • 핸의 걸어서 세계속으로
세계여행/2024 프랑스_파리올림픽

[파리올림픽] 숙소, 여행일정 정하기

by hejhenn 2024. 9. 21.

얼마전 BTS 콘서트가 열리는 부산에서, 게스트하우스 주인들이 기존 예약을 취소시켜 버리고 가격을 수십배 뻥튀기해서 새로 예약을 받더라는 이야기, 근처 호텔, 모텔들도 마찬가지더라는 이야기를 듣고, 올림픽 기간엔 절대로 게스트하우스/에어비앤비/개인이 운영하는 호텔은 가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다. 전 세계 호텔 체인이라면 그런 덤탱이 사기가 없거나 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전 세계 어딜 가나 있는 이비스 호텔 멤버십을 가입하고 무조건 공홈에서 예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ALL.COM | ALL - Accor Live Limitless | 아코르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LL - Accor Live Limitless, 매일 다양한 혜택으로 보상받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로열티 프로그램. 호텔을 예약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 혜택 또는 제휴사의 프로모션을 확인해 보세요.

all.accor.com

 

모든 건 미리미리 준비해야 편한 파워J는, 우리 일정의 호텔이 열리는 날 바로 들어가서 예약을 하기로 했다. 아코르 계열 호텔은 공홈에서 숙박일로부터 51주(?)쯤 전부터 예약이 가능했다. 근데 예약 날짜가 다가오니 갑자기 공홈에서 올림픽 기간 호텔 예약을 전부 막아버렸다.

그래서 프랑스 시간으로 7월 3일 되는 거 기다렸다가 바로 예약함ㅋㅋㅋㅋㅋㅋ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그래도 부킹닷컴에 올라온 많은 개인 호텔들이 1박에 수백~천만원 받는 것보다는 훨씬 reasonable 했다. 우리는 맨 처음 북역 근처에 있는 호텔로 잡았다가, 안전 이슈도 있고 해서 15구의 아파트호텔 아다지오 파리 센터 투르 에펠(Aparthotel Adagio Paris Center Tour Eiffel)로 예약을 나중에 바꿨다. 나중에 보니 남자친구가 서프라이즈랍시고 나 몰래 객실을 에펠탑 뷰로 바꿔 놓아서 체크인할때 놀라 뒤집어지는 줄 알았다 헤헤 넘나 행복했다 이런 서프라이즈 넘 좋아...!! 곰 보고있나?!!ㅋㅋㅋㅋ

 

요금 - 아파트먼트 호텔 아다지오 파리 센터 투르 에펠 ALL - Accor Live Limitless

아파트호텔 | 트립어드바이저 여행자 평가: 4/물론이야5 리뷰 보기 | 14 rue du Théatre, 75015 파리, 프랑스 지도에서 보기

all.accor.com

 

우리는 파리보단 니스/남프랑스에 더 오래 머무를 예정이었어서 니스 호텔도 같이 예약했는데, 아무래도 니스는 올림픽 주 경기장은 아니다 보니 예약이 그렇게 치열하지는 않았다. 물론 니스 호텔은 이슈가 생기는 바람에 아주 골치를 썩이긴 했었다^^.... 그래도 문열고 나오면 바로 바닷가라 정말정말 좋았던 호텔!!!

 

 

요금 - Aparthotel Adagio Nice Promenade des Anglais ALL - Accor Live Limitless

아파트호텔 | 트립어드바이저 여행자 평가: 4.3/물론이야5 리뷰 보기 | 179 Promenade Des Anglais, 06200 Nice, France 지도에서 보기

all.accor.com

 

마지막 도시는 공항까지의 동선을 고려하여/프랑스 철도 파업 이슈를 피하기 위해 일부러 니스가 아닌 중남부 거점도시 리옹(Lyon)으로 정했다. 마르세유에서부터 공항까지 연결되는 떼제베의 딱 중간 지점이었고, 마르세유만큼 치안이 안 좋지도 않을 것 같았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처음 프랑스 계획 짤 때부터 꼭 가고 싶었던 안시(Annecy)가 가까이 있었기 때문이다!!

 

요금 - ibis budget Lyon Centre - Gare Part-Dieu ALL - Accor Live Limitless

호텔 | 트립어드바이저 여행자 평가: 4.6/물론이야5 리뷰 보기 | 52, rue de la Villette, 3e arr., 69003 Lyon, France 지도에서 보기

all.accor.com

 

정말 Lyon Part-dieu 역 나오자마자 바로 있는 호텔이라 접근성은 진짜 좋았다. 니스에서 피곤한 몸을 이끌고 저녁에 도착했을 때에도, 출국하는 날 아침일찍 기차를 타러 나왔어야 했을 때에도! 그리고 직원이 정말정말 친절해서 좋았다.